대구교육청, 경북대 사범대와 손잡고 온라인 학습 멘토링 > 실시간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대구교육청, 경북대 사범대와 손잡고 온라인 학습 멘토링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정수 작성일21-08-04 16:00 조회34,810회 댓글0건

본문

↑↑ 학습 멘토 역량 강화 연수 중 사례발표 모습.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경북신문=박정수기자] 대구시교육청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경북대와 연계 운영중인 ‘중학생-사범대생 온라인 학습 멘토링(이하 멘토링)’이 호응을 얻고 있다

멘토링은 지난달 6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여름방학을 전후로 총 8주간 운영된다. 5주차 학습 멘토링이 진행 중인 지금까지 참가 중학생은 물론 학부모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겨울방학에 이어 2기째 맞이하는 올해 여름방학 온라인 학습 멘토링에는 경북대사범대생(멘토) 145명과 중학생(멘티) 599명이 참여 중이다.

이들은 주 1~2회 온라인에서 만나 국어, 수학, 영어 등의 교과 학습은 물론 교과학습 방법, 노트 필기 작성법, 학습 플래너 작성법 등도 공부한다.

실시간 온라인 화상 플랫폼인 Zoom을 활용해 수학 문제 풀이 방법을 배우기도 하고 효율적으로 학습시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상담도 받는다.

멘토로 참여 중인 황연수(교직이수) 학생은 “각각의 개성을 가진 4명의 중학생을 공평하게 대하고 똑같이 최선을 다하려 노력하는 과정에서 저 역시 많은 발전하고 있다"며 "비대면 운영이라 시간 조율이 쉽고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다른 학우들에게도 추천할만한 활동이다”고 했다.

멘티로 참여 중인 장빈(교동중 3학년) 학생은 “중3이 되면서 고등학교 준비에 대한 걱정이 컸었는데 이번 멘토링에서 부족한 과목에 대해 보충 지도를 받으며 자신감을 키우고 있다. 온라인 비대면 수업이지만 1:1로 진행돼 엄청 집중하게 된다”고 했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결손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크지만 대구교육청은 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학습안전망을 구축하고 학생들의 학습 지원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서비스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울릉·독도 신문. All rights reserv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
Admin